[QuickTip] 언리얼 엔진 설치 장소 옮기고 런처에 연결해주기

Unreal Engine 4 Logo


별 생각 없이 C:\Program Files\Epic Games\UE_4.24와 같이 기본경로에 설치해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모바일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Platform Stats를 확인하고자 Mali Offline Compiler 설치해보니
엔진 경로에 포함된 공백 문자가 문제가 되어 오류가 발생하기에 엔진 설치 경로를 옮기게 되었다.

Mali Offline Compiler Error Message

1. 사전 준비
Epic Game Laucher와 엔진을 실행 중이라면 모두 종료한다.

2. 설치 경로의 이동
엔진 폴더를 원하는 장소에 이동 시켜준다.
(변경전) C:\Program Files\Epic Games\UE_4.24 > (변경후) C:\Unreal\UE_4.24

3. 런처와 재연결
UE4Editor.exe를 직접 실행해 에디터를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런처에서는 해당 버전이 설치되지 않은 것으로 표시된다. -_-;;; (에디터 실행파일은 Engine\Binaries\Win64\ 폴더에)

Epic Game Launcher Can't Find Engine

다시 연결 하기위해 런처를 종료하고 C:\ProgramData\Epic\EpicGamesLauncher\Data\Manifests 폴더에 저장된 item 파일 중 엔진 관련 파일을 찾아 설치 정보를 수정 해준다. (item 파일은 텍스트 파일이므로 notepad로 열면 된다)
엔진과 관련된 item 파일을 찾았다면 경로와 관련이 있는 ManifestLocation, InstallLocation, StagingLocation 세가지 항목을 새로운 경로로 업데이트하고 저장한다. 런처를 열어보면 잘 연결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Epic Game Launcher Found Engine

4. 레지스트리 수정
크게 영향은 없는 것 같지만... 다음과 같은 레지스트리 경로에서 
InstalledDirectory 키도 이동한 경로로 업데이트 해줬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EpicGames\Unreal Engine\4.24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QuickTip] Substance Painter에서 Mask 추출하기

[소식] Marmoset Toolbag 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