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Marmoset Toolbag 3.07


GPU를 사용해 빠르고 아티스트들에게 가장 직관적인 텍스처 베이커가 특징인 Marmoset Toolbag이 3.07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등록된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파이선 기능 개선:

  • 주기적이거나 프로그램이 포커스 받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이벤트 후크
  • 명령어로 실행했을 때 메인 메뉴 숨기기 (-hide 옵션)
  • BakerObject.getTextureSetCount() 함수를 사용할 때 크래시 해결
  • 파일 저장, 불러오기 다이얼로그에 확장자 필터 지원
  • 명령어로 실행했을 때 sys.argv의 파라미터 전달 가능
  • PyBakerObject.getTextureSetCount와 getAllMaps가 모든 경우에도 올바르게 동작

추가:

  • Substance 파일 포맷 라이브러리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 기본 매터리얼의 Metalness 초기 값을 0으로 설정

베이커 수정:

  • 베이커의 탄젠트 스페이스 설정이 파일을 불러올 때 올바르게 표시됨
  • Multi-Layer PSD를 사용할 때 불필요한 파일을 익스포트 하지 않음
  • Quick Loader를 사용해 메쉬를 다시 불러들일 때 Scene 목록 상태가 유지됨
  • Quick Loader를 사용해 메쉬를 다시 불러들일 때 매터리얼 설정이 유지됨
  • Import Full Scene Hierarchy 옵션을 켠 상태에서 Quick Loader를 사용해 메쉬를 임포트할 때 크래시 해결
  • Advanced Metalness 렌더링 방식의 Specular 값을 다른 셰이딩 모드와 일치시킴

버그 수정:

  • 텍스처를 설정하지 않은 Metalness 값을 glTF 형식으로 익스포트할 때 올바르게 저장됨
  • FBX의 다중 버텍스 컬러 레이어로 인한 잘못된 버텍스 컬러 문제 해결
  • Sky를 Camera에 종속시킬 경우 올바르게 이동됨
  • 잘못된 STL 메쉬를 불러들일 때 크래시 해결
  • 텍스트 필트 UI 컨트롤이 긴 텍스트를 올바르게 표시함

기능 상의 커다란 변화는 없었고, 안정성 위주의 업데이트였다고 생각되네요.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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