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Tip] 모델링에 랜덤한 버텍스 컬러를 칠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모델 출처

High Poly가 없는 Low Poly 모델의 텍스처를 서브스턴스 페인터에서 제작하고 있는데, Add Mask with Color Selection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ID Map을 Bake 해야 한다면???

3ds Max 2017.1에서 추가된 Data Channel Modifier를 사용하는 방법

1. 모델을 선택하고 Data Channel modifier를 추가한 다음, Add Operator 버튼 클릭


2. Add Operators 창에서 Input Operators 중 Color Elements 추가


3. Color Elements 부분에서 Vertex Colors, Channel 1 (또는 사용하고 있지 않은 아무 채널), Elements를 선택하면 연결된 버텍스들을 같은 색으로 지정함, Apply Colors to Luminance 선택, Output VC: 0, Randomize 선택, Hue/Luminance/Saturation/Random Seed 값의 범위는 취향대로 선택





사족) 버그인지는 모르겠지만 3ds Max 2020에서는 모델의 UV 데이터가 삭제되는 것을 확인!!!
일단 Save UVW > Data Channel > Load UVW로 해결하긴 했지만 이것 때문에 초간편 방법이 그럭저럭 간단한 방법으로 퇴색된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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